2011. 3. 23. 14:54
게임 배경화면 처리 개발노트/Android2011. 3. 23. 14:54
Wide한 이미지를 스크롤하면서 배경화면이 움직이는것처럼 표현하는데,
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하나를 추가하여 움직이는 속도를 달리하면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다.
보통 슈팅게임에선 배경화면이 무한 반복되서, 이미지 좌표가 viewport보다 작을경우 오른쪽 빈 여백을 이미지의 첫번째가 다시 오도록 표현한다.
(http://www.androidside.com/bbs/board.php?bo_table=422&wr_id=11&sca=%B0%AD%C1%C2)
난 반복 처리하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loop 조건을 두어 맥시멈 한번만 스크롤 되도록한다.
구현
사용
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하나를 추가하여 움직이는 속도를 달리하면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다.
보통 슈팅게임에선 배경화면이 무한 반복되서, 이미지 좌표가 viewport보다 작을경우 오른쪽 빈 여백을 이미지의 첫번째가 다시 오도록 표현한다.
(http://www.androidside.com/bbs/board.php?bo_table=422&wr_id=11&sca=%B0%AD%C1%C2)
난 반복 처리하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loop 조건을 두어 맥시멈 한번만 스크롤 되도록한다.
구현
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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